生生 구의회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변화, 용산구의회가 시작합니다

검색창에 ‘용산구의회’를 입력한 후 홈페이지(www.yscl.go.kr)를 방문하시면 더욱 다양한 의정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용산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용산구의회(의장 김정재)는 지난 11월 30일 용산구의회 제1·2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 용산구 조례정비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용산 푸른 의정회)」와 「용산구 어린이 놀이터 시설현황 및 개선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용산 비전기획 의정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제1·2회의실에서 열린 최종보고회에서 용산구의원들은 수행기관으로부터 각 연구단체의 주제에 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듣고 성과품을 제출받았으며, 보고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연구활동 주제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용산 비전기획 의정회 김정준 대표위원은 “오늘 연구용역 성과품을 다시 꼼꼼히 분석하고 놀이터 환경 개선에 적용하여, 우리 어린이들이 조금 더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용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용산구민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용산구의회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용산구의회 제34호 의회보 발간 안내
용산구의원들의 2020년 상반기 의정 활동을 고스란히 담은 제34호 의회보가 발간되었습니다. 의회보는 의원들의 활동 모습을 사진으로 담은 포토의정과 회기 운영 현황 및 안건처리 현황, 하반기 의정이슈 그리고 언론에서 바라본 용산구의회 등의 코너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용산구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21년 용산구의회 회의 운영 기본일정 계획 안내
2021년 용산구의회는 총 8회 99일간의 일정으로 정례회 및 임시회(정례회: 2회 48일, 임시회: 6회 51일)를 개최해 조례안 및 각종 당면안건 처리는 물론 예산안 심의 및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청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제한된 방청, 이제 인터넷과 모바일로 용산구의회를 만나세요
용산구의회는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 때까지 회의 방청 및 의회 참관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에 직접 방문 없이도 의회를 접할 수 있도록 용산구의회 홈페이지에서는 구의원들의 생생한 회의모습, 회의록 검색, 조례 제·개정 내용, 의정활동 동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인터넷과 모바일로 용산구의회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