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마을

이달의 추천도서

제공 용산꿈나무 도서관
고래를 삼킨 바다 쓰레기
지은이 유다정
출판사 와이즈만BOOKS
바다 쓰레기로 고통 받고 있는 동물들의 위험성을 알리는 책이다. 일상생활에서 버리는 쓰레기들은 바다에 직접적으로 버리지 않더라도 바다에 고통을 준다. 이 책은 바다 쓰레기가 어떻게 생태계를 황폐화시키는지, 우리 인간에게 어떻게 위협이 되는지, 또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보여 주고 있다. 내가 버린 쓰레기가 결국은 다시 나에게 돌아온다는 자연의 순환을 알기 쉬운 설명과 개성 있는 그림으로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토론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쓰레기를 줄이면 고래뿐만 아니라 바다 생물들의 생명을 살리면서 공존할 수 있음을 자연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풍요로웠고, 지구는 달라졌다
지은이 호프 자런
출판사 김영사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되었던 과학자 호프 자런 교수의 지구환경에 관한 신작이다. 인류는 많은 에너지를 쓰고, 또 많이 먹으면서 꾸준히 부를 축적해왔다. 그 결과 인류는 풍요로워졌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지구는 어떻게 되었을까? 지구 환경과 관련하여 호프 자런 교수가 직접 실험하고 관찰해서 얻었던 과학 지식과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모두가 속한 이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보고 새로운 풍요를 모색할 기회를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
LIBRARY NEWS
2021 용산구립도서관 독서마라톤 대회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시켜 독서에 흥미를 갖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2021년(상·하반기) 용산구립도서관 독서마라톤 대회를 개최합니다.
개최부문 어린이 부문, 청소년·성인 부문
참여방법 꿈나무도서관, 청파도서관 방문 참가 신청
부문별 코스
완주자 혜택
•완주 기념품 및 인증서 발급
•용산구립도서관 특별회원자격 부여
(대출권수 확대, 1년간 유지)
꿈나무도서관 백경은 ☎ 707-0138
청파도서관 ‘점자봉사로 통하는 가족’ (1기) 참여 안내
신청대상 초등 자녀를 포함하여 2인이상 참여 가능한 가족 10팀
접수방법 온라인신청 (용산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문화행사신청)
접수기간 (1기) 2021. 2. 5.(금) ~ 18.(목)
청파도서관 ☎ 714-3931
용산구립도서관 책나래 서비스 운영
도서관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 및 거동불편자를 위해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여 대출 도서를 집까지 배달해 주는 서비스
이용대상 책나래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상이자, 거동불편자 이용자료 구립도서관 자료 중 대출이 가능한 일반도서
이 용 료 무료
꿈나무도서관 ☎ 707-0138 / 청파도서관 ☎ 714-3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