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마을

이달의 추천도서

제공 용산꿈나무 도서관
동생을 드립니다
지은이 하마다 게이코
출판사 키다리(2015)
혼자 독차지했던 관심과 사랑을 동생과 나눠야 하는 첫째 아이의 마음을 재미있는 발상으로 담아낸 그림책이다. 갑자기 나타나 모든 관심을 빼앗아 간 동생을 누군가에게 줘 버리기로 마음먹은 아이는 동생을 홍보하기 위해 포스터를 그려 게시판에 붙이고, 친구들에게 나눠 주며 알리기까지 한다. 하지만 막상 친구들이 아기를 서로 데려가겠다고 나서자 아이의 마음속에 또 다른 갈등이 시작된다. 동생이 생겼다는 이유만으로 어느 순간 큰아이 노릇을 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이 이야기는, 조금 유쾌하게 다가가면서 마음을 안아 주는 따뜻함을 담고 있다.
색깔의 비밀
지은이 차재혁
출판사 논장(2020)
산속에 보라, 파랑, 초록, 빨강 피부색을 가진 네 형제가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주 이상한 일이 일어난다. 막내의 빨강색이 사라진 것이다! 형제들은 걱정과 혼란에 휩싸인 채 막내의 색깔을 되찾아 주기 위해서 노력한다. 빨간 음식을 먹고, 빨간 옷도 입혀 보지만 막내의 색깔은 되돌아오지 않는다. 무슨 일이 생긴 걸까? 빨강이 사라진 막내와 형제들은 괜찮은 걸까?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서로의 개성과 다름을 인정하는 태도와 세상을 살아가는 평화로운 공존 방법을 들려주는 그림책이다.
LIBRARY NEWS
용산구립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운영 재개
운영재개일 2021. 4. 1.(목)부터
운영도서관
  • 구립도서관 2개소(꿈나무, 청파)
  • 작은도서관 7개소(후암동, 회나무, 별밭, 청파어린이영어, 용암어린이영어, 원효로제2동, 용문동 오렌지나무)
※ 운영 중인 일부 도서관만 서비스 재개
대출권수 및 기한 1인당 5권, 대출한 날부터 14일
※ 자세한 사항은 용산꿈나무도서관(www.yslibrary.or.kr/dream) 및 청파도서관(www.yslibrary.or.kr/cheongpa) 홈페이지(도서관 안내 → 상호대차)를 참고 바랍니다.
용산꿈나무도서관 ‘지역 독서동아리’ 모집
용산구 내에서 활동 중인 지역독서동아리의 더 원활한 독서 활동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신청대상 용산구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독서 동아리
접수방법 꿈나무 도서관 전화 신청
활동기간 1년 이상
활동혜택 도서관 비대면 플랫폼 제공(ZOOM), 도서 목록 및 도서 제공, 도서관 특강 제공
꿈나무도서관 ☎ 02-707-0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