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포커스

다 같이 행복한 용산을 만들어요
용산복지재단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많은 후원자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후원자님들의 나눔은 위기가구, 청소년 지원, 1:1 결연 등의 지원을 통해 희망의 불씨가 되고 있습니다.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해 주시는 후원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후원문의 용산복지재단 ☎ 02-2074-9191
<이미지 클릭 시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샘치과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사랑니 발치사업 재능기부

한남동에 위치한 ‘샘치과’는 지난겨울,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을 통해 용산구에 후원을 하게 되었으며, 저희 용산복지재단과도 인연이 닿아 나눔 활동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나눔 활동을 꾸준히 해오던 샘치과는 보호종료아동에게 도움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보호종료’란 아동양육시설 또는 위탁 가정에서 생활하던 아이들이 만 18세가 되어 보호조치가 종료되거나 시설에서 퇴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들을 도울 방법을 모색하는 중 본 치과가 전문으로 하는 구강외과와 관련하여, 사랑니 발치 치료를 돕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재단과 함께 7월부터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사랑니 발치사업 ‘사랑니는 두고 가’를 재능기부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사랑니는 두고 가’라는 사업명 작명과 진행 방법에 대한 의견 등 나눔에 대해 굉장히 적극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천을 기반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신 샘치과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행복한 용산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용산복지재단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