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게시판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로
박물관이 더욱 재미있어요

그동안 ‘박물관은 고리타분한 곳’으로 인식했다면 이제 용산역사박물관에서 그 인식을 말끔히 바꾸어버릴 수 있다. 용산역사박물관은 유아, 어린이, 가족 대상의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콘텐츠로 친화적인 박물관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유아

유아 시선 사로잡는 톡톡 튀는 영상
똑똑똑, 처음 박물관

박물관을 처음 접하는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박물관 영상이 아이들로 하여금 박물관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박물관을 재미있는 곳, 가보고 싶은 곳으로 인식하게 합니다. 일러스트 캐릭터의 모션 영상과 커머셜송을 통해 유아들도 거부감 없이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동화구연으로 더욱 친근해지는 박물관
박물관이 들려주는 용산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동화구연으로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용산의 역사문화를 그림 동화로 각색하여 동화구연을 통해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아이들은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현장과 비대면 교육이 병행됩니다.

어린이

우리 동네 용산의 역사와 문화 배우기
용산LAB:도시역사편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 주말 교육 프로그램으로 용산의 역사문화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시청각자료, 활동지, 체험 키트 등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대면과 비대면 전환 교육이 가능하여 연중 안정적으로 운영됩니다.

청소년

미래의 진로로 꿈꾸는 박물관
용산역사박물관을 소개합니다

용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용산역사박물관 소개는 물론, 박물관 학예 업무와 관련하여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청소년들이 폭넓은 직업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족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용산
용산트레일

박물관 상설전시와 연계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입니다. 용산의 역사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을 구석구석을 여행하는 즐거움
하하동동, 용산탐구

지도 속 용산의 옛 지명에 얽힌 주요 마을을 소개하고, 이와 함께 용산 마을 지도를 완성해갑니다. 코로나19로 가족 대상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점차 커지는 요즘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 ‌교육 일정 및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