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구의회❶

우리 동네 구의원
누가, 어떤 일할까?

제9대 용산구의회는 제27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9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하였습니다. 늘 용산구민 곁에서 용산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제9대 용산구의회 의장단
운영위원회
위원장 이미재 의원
부위원장 백준석 의원
위원 김형원 의원
위원 권두성 의원
위원 김송환 의원
행정건설위원회
위원장 김형원 의원
부위원장 김송환 의원
위원 장정호 의원
위원 이미재 의원
위원 백준석 의원
위원 이인호 의원
복지도시위원회
위원장 권두성 의원
부위원장 윤정회 의원
위원 황금선 의원
위원 함대건 의원
위원 김성철 의원
위원 김선영 의원
용산구의회 위원회, 이런 일을 합니다

상임위원회는 본회의 최종 심의에 앞서 당해 위원회 소관 사항 안건 등에 대해 예비적으로 심사처리하는 회의체로 우리 구는 운영위원회, 행정건설위원회, 복지도시위원회 등 3개의 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영위원회

운영위원회는 총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의회운영에 관한 사항, 각종 조례 및 회의규칙 제·개정에 관한 사항 등의 업무를 관장합니다.

행정건설위원회

행정건설위원회는 총 6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감사담당관, 홍보담당관, 행정지원국, 재정경제국, 안전건설교통국,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소관업무에 대한 안건과 청원 심사 등을 처리합니다. 행정건설위원회는 효율적인 행정관리와 투명한 예산 집행을 위해 구행정에 대한 면밀한 점검과 견제는 물론 안전한 용산을 실현하기 위해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복지도시위원회

복지도시위원회는 총 6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주민복지국, 문화환경국, 도시관리국, 보건소 소관업무에 대한 안건 심사 및 청원을 처리합니다. 복지도시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복지, 도시관리, 문화, 환경, 보건 등의 행정정책 진단과 대안 제시, 주민의견 반영 등을 통해 보다 풍요롭고 안전하며 쾌적한 용산구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