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돋보기❷

‘하늘 아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용산구 드림스타트에서 도와드립니다

드림스타트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양육 환경 및 발달 상태를 파악해 대상 아동을 선정하며, 국민기초수급 및 차상위계층 가정, 법정 한부모가정(조손 가정 포함), 학대 및 성폭력 피해 아동 등이 우선 지원된다. 용산구에서는 2016년부터 드림스타트 사업을 이어 오고 있으며, 현재 133명의 아이들이 지원 대상이다.
요즘 드림스타트에서는…
용산구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을 나들이
지난 10월 14일 금요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가족 79명이 경기도 용인에 있는 에버랜드로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 구성원 간 친밀감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구청 드림스타트 직원과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 5명이 안전지도에 함께했다. 45인승 대형버스 2대로 이동하여 10시에 에버랜드에 도착한 드림스타트 가족들은 청량한 가을, 모처럼 야외에서 나들이를 즐겼다. 행사는 놀이기구 체험, 점심식사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저녁 7시에 다시 구청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신나는 하루를 마무리했다.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한 영양팡팡 과일 지원
용산구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을 나들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영양을 보충하고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꾸러미를 지원한다.
지원기간 2022년 9월 ~ 12월
지원대상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93가구
지원내용 월 1회 3만 원 상당의 제철 과일 세트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