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On-Air

우리 동네 이야기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용산구 이야기, 우리 동네 공동체가 전하는 따뜻한 소식을 전합니다.
용문동
사랑의 재능 나눔,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용문동주민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3일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용사 자격증을 보유한 용문동 주민이 어르신 3명을 대상으로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봉사자의 나눔의 손길을 통해 산뜻하고 멋진 모습으로 단장한 어르신들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함박웃음을 짓는 등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이발 후 어르신들은 봉사자에게 칭찬과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봉사자 역시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활동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를 이어나가실 생각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멈추어있던 지역 내의 나눔 활동이 이·미용 봉사를 시작으로 다시 활발해지기를 기대해본다.
원효로제1동
룩스코리아, 컵라면 기부
㈜룩스코리아(대표 정호진)는 지난 4월 22일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100만 원 상당의 컵라면 300상자를 원효로제1동주민센터에 기부했다.
룩스코리아 정호진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어 기쁘고 보람차다.”며 기부소감을 전하였다. 김용관 원효로제1동장은 “기업들도 코로나19로 경영이 어려울 텐데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주민을 대표하여 고마움을 전하였다.
아울러, 정호진 대표는 매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금품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지난 따뜻한겨울나기사업 유공주민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여받기도 하였다.
한편, 이날 전달받은 컵라면은 관내 복지 사각지대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소중히 전달될 예정이다.
이태원제1동
가정의 달 맞이 어르신 점심식사 대접
이태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자 관내에서 음식점을 운영 중인 이동희 위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2022년 5월 4일, 관내 50여 명의 저소득 어르신들을 모시고 수육, 과일 등 맛있는 식사를 대접해 드리고 오랜만에 얼굴 마주하며 서로의 안부를 묻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동희 위원장은 “함께 준비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께서 항상 건강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자리를 마련하였고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더욱 호전되어 더 많은 분들에게 온정의 마음을 나눌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언급했다. 식사자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이웃과 함께 얼굴 마주하며 식사하게 되어 즐거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강로동
민·관협력으로 저장강박 가구 주거 개선 실시
한강로동 통장협의회(회장 임동천)는 4월 23~24일 자원봉사자와 주민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함께 저장강박 가구의 13톤의 폐기물을 치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갑수 한강로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봉사하는 통장님들께 감동했다. 앞으로도 유기적인 민·관협력 등을 통해 숨겨진 어려운 계층을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비 이후로도 한강로동 통장협의회는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깨끗한 생활을 지원하고, 주민센터복지팀에서는 필요한 자원 등을 연계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기로 하였다.
한남동
‘남산 작은 음악회’ 및 ‘ 그린마켓’ 행사 개최 예정
한남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성림)는 2022년 주민세 환업 사업으로 ‘남산 작은 음악회’와 ‘한남동 그린마켓’을 개최한다.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의 일상을 치유하고자 한남동 주민들이 소장한 공예품을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음악동아리, 음악가 지망생, 전문음악가들이 참여하는 작은 음악회가 오는 6월 18일 용산공예관 4층 야외공연장에서 오후 1시에서 3시에 열린다.
또한, 최근 대두되고 있는 환경과 기후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남동 및 인근 주민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 직접 만든 제품 등을 사고팔며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한남 그린마켓’이 2022년 6월23일 블루스퀘어 옆 한남제1고가도로 하부 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 문의 : 한남동 주민자치회 사무국 02-2199-5197
이태원제2동
‘이마트와 함께하는 희망마차 식품 나눔’ 행사 개최
이태원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20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의 후원을 받아 ‘이마트와 함께하는 희망마차 식품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에서는 공공서비스에서 제외된 취약계층 50가구에 식료품 세트(8품목, 세트당 3만 원)를 제공하였으며 거동 불편한 대상자는 협의체위원들이 직접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