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On-Air

우리 동네 이야기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용산구 이야기, 우리 동네 공동체가 전하는 따뜻한 소식을 전합니다.
용문동
설날 맞이 따뜻한 온정 나눔
용문동에는 설날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이웃과 함께 나누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지난 1월 25일 용산고속철도열차승무사업소 봉사단체 ‘다솜회’에서 쌀 20㎏ 20포와 김 선물세트 및 떡국떡을, 1월 26일에는 용문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조광석)에서 백미 20㎏ 50포를 전달했다.
또한 1월 27일에는 도원어린이집에서 라면, 통조림, 즉석국 등 식품을 가져와 ‘행복한 용·꿈 냉장고’를 가득 채워주었고, ‘디자인앤빌더’ 박재석 대표가 관내 학생들을 위해 성금 300만 원을 기부하여 나눔의 온기를 더했다. 잇단 온정의 손길 덕분에 마음과 정을 나누는 따뜻한 설 명절이 되었으며, 용문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행복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효로제2동
새마을부녀회, 설맞이 떡국떡 판매 행사 개최
평소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고 있는 원효로제2동 새마을부녀회(회장:김점순)는 지난 1월 26일 이른 아침부터 준비한 떡국떡, 미역, 다시마, 참기름 등을 판매하였으며, 판매 수익금은 사랑의 밑반찬 전달 등 관내 복지대상자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새마을부녀회장은 “매년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좋은 쌀로 만든 떡국떡을 판매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판매 행사여서 그런지 온정이 많은 원효로제2동 주민분들이 많이 구매해 주셨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촌제2동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용산기관차승무사업소 설맞이 물품 기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난 1월 26일,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용산기관차승무사업소(소장 김병선)는 직원들이 매달 급여 중 일부를 모은 돈으로 물품을 구입하여 이촌제2동 저소득 주민을 위해서 기부하였다.
용산기관차승무사업소 김병선 소장은 “작년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이촌2동 주민을 위하여 물품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부 소감을 전했다.
이태원제2동
이태원어린이집, 지구촌어린이집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기탁
지역 내 이태원어린이집(원장 박선영), 지구촌어린이집(원장 김영실)은 지난 2월 학부모와 영유아들이 성금을 마련하여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성금은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기탁되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여지며 따뜻한 마음은 행복한 동네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효창동
효창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운동’ 취약계층에게 백미 전달
효창새마을금고(이사장 김창민)는 지난 1월 27일에 ‘MG 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 일환으로 지난해 모금한 백미(10㎏) 110포를 관내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에게 전달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대상자들에게는 개별로 분배하였으며, 받으러 오시는 분들께서 매년 좋은 쌀을 후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였다.
김창민 이사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와 최근에 오미크론까지 확산되면서 홀로 생활하는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계층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회원 전체의 뜻을 모아 마련한 백미를 전달하였다. 또한 사단법인 한러오페라단(대표 손성래)도 매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백미를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백미(10㎏) 48포를 기부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기부의 손길은 끊이질 않고 있다.
청파동
‘2022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좀도리 쌀과 장학금 전달
청파새마을금고(이사장 안병선)는 ‘2022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참여하여 지난 1월 27일 지역 저소득 주민에게 좀도리 쌀 122포(675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또한 지난 2월 11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모범 고등학생·대학생 9명에게 장학금 650만 원을 후원하며 격려했다.
이외에도 청파새마을금고는 매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해 좀도리쌀과 장학금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청파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