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On-Air
(신학기 진학상담)

우리들의 봄봄봄

봄 그리고 신학기
봄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은 어디일까. 가슴에 손수건을 달고 입학하는 어린이는 이제 추억 속으로 사라졌지만, 봄은 여전히 교문 안에서 만날 수 있다. 3월에 새 학교로 진학하는 용산의 학생은 얼마나 될까? 그리고 이 신입생들이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교육지원 제도는 무엇이 있는지 <용산구소식>이 정리했다.
용산_on_air2_1
2021년 신입생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1,036명 1,121명 1,035명
※1차 배정인원 기준, 추후 등록 절차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입생이세요? 입학준비금 받으세요!
중학교와 고등학교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키고 보편적 복지를 실행하기 위한 ‘입학준비금’ 제도가 실행됩니다.
대상 관내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전원(대안교육기관 포함)
지원금 모바일상품권(제로페이 포인트) 30만 원
구입범위 교복, 생활복, 체육복, 일상의류(등교에 필요한 의류), 원격수업용 스마트기기
문의 중부교육지원청 콜센터 ☎ 708-6656, 각급학교
신입생이세요? 입학준비금 받으세요!
친환경 무상급식
학생들의 안전한 식재료와 영양공급을 위한 친환경 무상급식이 올해부터 고등학교 1학년이 포함된 전 학년 무상급식으로 확대됩니다.

전 학년 무상교육
올해부터 입학금·수업료·학교운영지원비·교과서비 등을 포함한 1인당 약 197만 원의 학비 지원을 고등학교 1학년도 받게 되었습니다.(입학금·수업료를 학교장이 정하는 사립학교 등은 제외)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대학입시·진학 프로그램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걱정 중 하나는 입시와 상급학교 진학이다. 이 걱정을 덜기 위해 용산구는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대학 입시 정보 및 전문가를 통한 1:1 맞춤형 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진로와 진학에 도움을 주고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는 2021년 대학입시 및 진학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봄학기에 만나요
4월에 진행하는 대학입시 설명회는 올해 대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신 대입전형의 분석과 학습전략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1:1 맞춤형 진학상담도 받을 수 있다. 용산구에 거주하거나 용산구 내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42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진로·진학 및 생활기록부 설계에 대해 1인당 40분간 ZOOM을 통한 온라인 상담으로 진행한다.
여름에 준비해요
1학기 기말고사 후인 7월 말에는 본격적인 입시대비를 위해 수시전형대비 진학상담 프로그램이 있다. 관내 거주 또는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생활기록부 및 모의고사 성적 분석을 통해 진학상담을 진행한다. 여름방학인 8월 역시 관내 거주 또는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 30명을 대상으로 생활기록부를 분석,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을 지도하고 이를 바탕으로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검토해 보완점을 지도받을 수 있다. 1:1로 진행하는 자기소개서 작성지도 프로그램은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입시 전에 점검해요
9월 말에서 10월 초 사이로 예정되어 있는 1:1 모의면접 프로그램도 있다. 관내 거주 또는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 40명을 대상으로, 참가자의 자기소개서와 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준비한 맞춤형 질문으로 1인당 30분간 모의면접을 진행, 미리 대입 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 수능 후, 준비되어 있는 학부모 아카데미는 관내 거주 또는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통해 자녀학습법 및 대학진학 성공전략 등에 대한 실시간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대입 진학설계 프로그램 신청하세요!
1:1 맞춤형 진학상담
운영기간 4.10.(토) 09:30~15:30
대 상 관내 거주 또는 관내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42명
운영방법 1인당 40분간 일대일 상담
내 용 진로·진학 및 생활기록부 설계에 대한 상담 분석 및 학습전략 등 정보 제공
대학입시설명회
운영기간 2021.4.8(목) 09:00~ 4.25.(일) 18:00
대 상 대입 수험생 및 학부모
운영방법 유튜브 채널(용산구청) 시청
내 용 최신 대입전형의 분석 및 학습전략 등 정보 제공